중국의 사드(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) 보복과 코로나19 사태로 내리막길을 걸었던 1세대 화장품 로드숍 브랜드가 부활을 알렸다. 엔데믹으로 전환하면서 방한 관광객이 급증,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. 이 같은 기세를 몰아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기반으로 온라인 채널과 해외 시장 강화 등 체질 개선에 나서며 불황 터널을 탈출했다는 평가가 나온다.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
화장품 브랜드 ‘미샤’로 알려진 #에이블씨엔씨의 매각 예비입찰에 국내외 화장품 관련 업체 다수가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. 중국의 사드(THAAD) 보복과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갖은 악재를 겪었지만, 최근 실적 회복세를 보이고 마스크 해제 조치가 이어지면서 ‘새 주인 찾기’에 청신호가 켜졌다. 21일 투자은행(IB) 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진행된 에이블씨엔씨
긴 침체의 터널을 지나온 ‘화장품 로드숍’ 브랜드가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. 로드숍 성장을 이끌던 중국몽(중국의 꿈)이 깨지고 브랜드 경쟁 심화, 소비 트렌드 변화로 설 자리를 잃었지만 최근 하나둘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냈다. 그간 뷰티 업계에선 입을 모아 로드숍 브랜드의 재기를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던 상황. 이들은 어떻게 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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